《THE BEST》는 대한민국의 음악 그룹 소녀시대의 첫 번째 일본 베스트 음반이다. 2014년 7월 23일 일본에서 발매되었다. 2014년 8월 6일에는 《THE BEST》가 Type F(Famima Version) 형태로 발매되었으며, 2014년 10월 15일에는 기존의《THE BEST》의 트랙을 재정비하고 신곡들을 더 수록하여《THE BEST》~New Edition~이 발매되었다. 《THE BEST》에는 기존에 일본에서 히트했던 곡들은 물론, "Indestructible", "Chain Reaction", "Divine", "Show Girls"와 같은 새로운 곡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 음반은 소녀시대 전 멤버인 제시카가 마지막으로 함께한 일본 앨범이기도 하다.
"Indestructible"은 Claire Rodrigues, Albi Albertsson, Chris Meyer에 의해 만들어진 노래이며 Kamikaoru가 작사했다. 노래의 가사는 사랑하는 두 사람이 서로 공유하는 불멸의 관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소녀시대의 멤버들끼리 혹은 소녀시대와 팬들 사이에서 느끼는 감정을 또한 표현한 것으로도 보인다. 이 노래는 소녀시대 3번째 일본투어 'Love & Peace' 마지막 공연 시즌(2014.07.11-2014.07.13, 도쿄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1체육관) 중에 가사가 함께 나오는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선공개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이후 2014년 8월 1일에 정식으로 세상에 공개되었다.
"Divine"은 Stephan Elfgren, Albi Albertsson, Sean Alexander에 의해 만들어진 노래이며 Kamikaoru가 작사했다. 두 가지 버전의 뮤직비디오가 있는데, 스토리 버전의 뮤직비디오가 2014년 9월 29일에 먼저 공개되었고 뒤이어 소녀시대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가 2014년 10월 14일에 공개되었다. 이 노래는 또한, 소녀시대 전 멤버인 제시카가 마지막으로 함께했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진 노래이자 뮤직비디오 작품이다.
"Chain Reaction"은 본래 Kesha를 위해 만들어진 노래였으나 후에 소녀시대에게 팔리게 되었다.
"Show Girls"는 Ricky Hanley, Paul Drew, Greig Watts, Pete Barringer, Joe Killington, Katerina Bramley에 의해 만들어진 노래로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구성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이 노래는 한국어로 번안되어 2015년 8월 한국에 발매된 소녀시대의 정규 5집 앨범 Lion Heart에 5번 트랙으로 수록되었다.